본문 바로가기
생활정보

농협 입출금알림서비스 신청방법 수수료 알아보기

by 마니아키무 2024. 1. 10.
반응형

농협 입출금알림서비스 | 농협 입출금알림서비스 신청방법 | 농협 입출금알림서비스 안올때

 

오늘은 농협 입출금알림서비스에 대해서

 

알아보려고 합니다.

 

왠만한분들이라면 신청 되어 있을

 

농협 입출금알림서비스 꽤 편하니

 

지금 즉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입출금 알림서비스 👈 바로가기

 

 

 

 

바로 농협은행 홈페이지 이동 가능합니다.

 

(아래의 이미지 클릭)

 

 

농협 인터넷뱅킹 👈 바로가기

 

 

 

농협 인터넷뱅킹 신청방법

 

농협 인터넷뱅킹 신청방법은 어떨까요?

 

■ 채널별 가입방법

[텔레뱅킹 가입고객]
- 텔레뱅킹(1588-2100 서비스코드 931)을 통해 가입하실 수 있습니다.
※ 텔레뱅킹사전지정번호 등록고객의 경우 등록된 전화가 아닐 시 입출금거래내역 알림서비스(UMS)가입 불가합니다.

[인터넷뱅킹/스마트뱅킹/NH올원뱅크/NH콕뱅크 가입고객]
- 인터넷뱅킹: 라운지 > UMS(입출금알림) > 입출금알림서비스 > 입출금알림신청
- 스마트뱅킹: 전체메뉴 > 설정 > 입출금알림
- NH올원뱅크: 마이올원 > 나의 계좌관리 > 입출금알림 또는
       메인화면 계좌번호 옆 더보기 메뉴 > 계좌설정 > 입출금알림
- NH콕뱅크 : 전체메뉴 > 설정 > 입출금 알림 설정

 



[텔레뱅킹/인터넷뱅킹/스마트뱅킹/NH올원뱅크/NH콕뱅크 미가입 고객]
- 고객행복센터 상담사를 통한 가입 또는
- 영업점에 본인 신분증과 통장 또는 카드를 지참하여 방문하시면 신청 가능합니다.

※ 가입채널 별 알림매체 종류
- 영업점, 텔레뱅킹(상담사) : 휴대폰(SMS)으로만 신청 가능
- 인터넷뱅킹 : 휴대폰(SMS)/이메일 중 선택 가능
- 스마트뱅킹, NH올원뱅크, NH콕뱅크 : 휴대폰(SMS) 또는 PUSH로 신청 가능

 

 

입출금알림서비스 전화번호 변경방법

 

입출금알림서비스 전화번호

 

변경방법은 어떻게 될까요

 

■ 입출금 알림 서비스(UMS) 전화번호 변경은 영업점, 인터넷/스마트뱅킹, NH올원뱅크,
 NH콕뱅크, 고객행복센터, 디지털ARS 를 통해서 가능합니다.

 ※ UMS 휴대폰번호
 ○ 대표번호 : 주요 안내/변경사항 등 공지사항이 전송되는 번호
  - 대표번호(입출금) : 고객행복센터, 영업점, 인터넷뱅킹에서 변경 가능
  - 대표번호(UMS) : 고객행복센터, 인터넷뱅킹에서 변경 가능
 ○ 알림번호 : 거래내역이 전송되는 번호
  - 고객행복센터, 영업점, 인터넷/스마트뱅킹, NH올원뱅크, NH콕뱅크, 디지털ARS 에서 변경 가능

 


■ 채널별 변경방법

 [영업점]
 : 본인 신분증 지참하여 방문

 [농협인터넷뱅킹]
○ 대표번호 : 보안매체 및 출금계좌 정보, 기존 등록된 휴대폰번호 뒤 4자리 입력 후 변경(5회 오류 시 영업점 방문 해제)
  인터넷뱅킹 : 라운지 > UMS(입출금알림) > My UMS > 개인정보수정탭
○ 알림번호 : 변경할 휴대폰 번호 입력 후 입력한 휴대폰으로 전송되는 SMS 인증번호 6자리 입력 시 휴대폰 번호 변경
  - 인터넷뱅킹 : 라운지 > UMS(입출금알림) > 입출금알림서비스 > 입출금알림 변경/해지 >
        변경할 계좌번호 옆 '수정' > 알림 휴대폰번호 변경

 


[스마트뱅킹/NH올원뱅크/NH콕뱅크/디지털ARS]
○ 대표번호 : 변경 불가
○ 알림번호 : 기존 알림휴대폰번호 삭제 후 새로운 알림휴대폰번호 추가
 * 변경할 휴대폰 번호 입력 후 입력한 휴대폰으로 전송되는 SMS 인증번호 6자리 입력 시 휴대폰 번호 변경
 - 스마트뱅킹 : 전체메뉴 > 고객센터 > 입출금알림
 - NH올원뱅크 : 마이올원 > 나의계좌관리 > 입출금알림 > 휴대폰번호 알림 옵션
 - NH콕뱅크 : 전체메뉴 > 설정 > 입출금 알림 설정 > 알림받을 휴대전화
 - 디지털ARS : 변경/해지 > 입출금 알림/계좌관리 > 본인명의 휴대폰 SMS인증 및 계좌인증 > 알림전화번호 추가/변경

[고객행복센터를 통한 변경]
 - 본인인 경우 고객정보 확인 후 상담사를 통해 변경 가능

 

 

입출금내역 문자로 안올때

 

입출금내역 문자로 안올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

 

이런 부분 확인해보시며 좋겠습니다.

 

■ UMS 알림서비스 관련 몇가지 사항을 확인해보시기 바랍니다.

① 해당일자의 입출금 거래 내역을 확인합니다.
② [인터넷뱅킹 > 라운지 > UMS(입출금알림) > My UMS > 개인정보수정]에서
 현재의 연락처(핸드폰, 이메일)로 알림번호가 저장되어있는지 확인합니다.
③ UMS 이용요금 미납 여부를 확인합니다.
④ [인터넷뱅킹 > 라운지 > UMS(입출금알림) > 입출금알림서비스 > 입출금알림 변경/해지]에서
 발송제한 시간 또는 금액 등의 설정 여부를 확인합니다.
⑤ 휴대폰의 문자함이 꽉 차있는지의 여부와 이동통신사의 고객센터로 연락하여 스팸차단이 되어있는지 여부를 확인합니다.

 


※ 위의 내용에 해당되지 않을 경우 1661-3000 /1661-2100으로 문의하여 주시기 바랍니다.

 

 

 

오늘은 농협 입출금서비스 내역 알아보았습니다.

 

감사합니다.

 

- 농협 상속서류 및 상속 방법 바로 알아보기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